언론보도

언론보도

온라인 학습 전문 ‘메가수학’ 농어촌 등 다양한 학생 위한 공익사업 추진

  • tysample8
  • 2020-05-25 15:43:11
  • hit146
  • vote0
  • 121.140.146.32

 

[에듀인뉴스=여원현 기자] 수도권과 농어촌 학생과의 학습 편중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에서도 체계적인 학습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생겨나가고 있다. 이 중 ‘메가수학’은 개념 원리 학습 및 개별 맞춤 유형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 학습 사이트로 오랜 기간 연구하고 검증된 하나의 개념원리 요소를 제공하고 있다.

메가수학은 27억원을 투자하여 제작한 학습사이트가 구비되어 있다는 점에서 특별함을 선사한다. 서울대학교 출신의 과외 담임이 철저한 관리를 시행하고 있으며 중간 담임매니저까지 보유하고 있다. 이는 학생과 담임이 공부하고 난 다음에 녹화된 내용을 가지고 담임매니저가 관리해서 발전시키는 제도로 더욱 효율적인 학습을 도모할 수 있다.

특히 3가지 혁신으로 탁월한 학습성과를 보장하고 있다. 혁신 내용을 살펴보면 누구나 이해해서 풀 수 있고 자기주도학습을 수월하게 할 수 있고 반드시 알고 넘어가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체계적인 시스템뿐만 아니라 수학교육에 대한 공익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연구진은 6년간 연구 개발하고 5년간 현장에 적용하여 3가지 학습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학습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학습의 편중현상으로 지방과 수도권 및 광역시 간의 학습환경의 격차를 줄이고자 수학 자기주도 학습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에서 온라인 학습 사이트의 강점으로 작용되고 있다.

메가수학은 보완학습 환경에 취약한 지방 학생들이 무료로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제대로 된 수학 자기주도 학습을 정착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두고 있으며 이와 같은 공익사업은 온라인 수업교재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전교생 대상으로 이뤄진다.

백승태 메가수학 대표는 “온라인 학습이 다방면에서 관심을 받기 시작하면서 상대적으로 정보가 부족했던 농어촌 학생들을 위한 사이트도 마련되고 있다”며 “메가수학은 농어촌 지역 학생들도 쉽게 자기 주도 학습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개별 맞춤 시스템을 받아볼 수 있다”고 말했다.

백 대표는 메가스터디의 합작 제의를 받아 수학교육을 전문적으로 하는 메가스터디 수학교육을 설립한 바 있다. 아울러 농어촌 지역의 학생들에게 보급해야겠다는 일념 하나로 메가스터디와 결별, 메가수학을 본격화하고 있으며 자신의 노하우를 전국의 학생들에게 전수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에듀인뉴스(EduinNews)(http://www.eduinnews.co.kr)

 

 

http://www.edui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786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